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시민 걷기 실천 확산” 남양주시, 2026년 ‘걸어서 건강속으로’1기 성황리 마무리

장윤경 기자 | 기사입력 2026/06/01 [14:02]

[남양주시] “시민 걷기 실천 확산” 남양주시, 2026년 ‘걸어서 건강속으로’1기 성황리 마무리

장윤경 기자 | 입력 : 2026/06/01 [14:02]

 

남양주시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걸어서 건강속으로 1기’를 운영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하도록 돕고, 비만율 등 주요 건강 지표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시의 걷기 실천율은 50.6%로 전국 평균 49.2%과 경기도 평균 50.5%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 같은 긍정적인 흐름을 공고히 하고, 시민의 자발적인 건강관리 문화를 확산하고자 했다.

 

‘걸어서 건강속으로 1기’는 남양주보건소, 남양주풍양보건소, 동부보건소가 합동으로 운영했으며,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 개인별 누적 걸음 수 80만 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시는 프로그램 기간 동안 온라인 홍보 및 걷기 교육자료를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고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념품은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동부보건소와 관내 5개 건강생활지원센터(와부, 진건, 오남, 별내, 호평) 등 총 6개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지급은 8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의 자발적인 건강관리 문화를 확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소 간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체감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