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의회]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 특성 파 및 개선 방안 고민

장윤경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6:35]

[인천시의회]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 특성 파 및 개선 방안 고민

장윤경 기자 | 입력 : 2023/11/07 [16:35]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의 특성 파악과 개선에 대해 정책적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인천시민의 건강지표 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장성숙)는 최근 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장성숙 대표 의원을 비롯해 신영희·나상길·임지훈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장성숙 의원이 진행을 맡은 이날 결과 보고회는 인천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인하대 이훈재(의과대학)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용역 결과 분석 및 제언에 대해 설명했고, 이후 참석자들의 자율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훈재 교수는 옹진군, 미추홀, 연수구 등의 건강행태의 특징을 분석했다.

 

이 교수는 연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다각회된 지역 금연 지원 서비스 전달체계 고도화, e음카드 연계 걷기 실천 인센티브 사업 등의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장성숙 의원은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의 특성 파악하고, 이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해 정책적 방안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보고서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정책자료로 활용하고, 인천시에 다양한 정책 제안과 조례 재개정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