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양군] 아동 청소년 집단 마음건강 프로그램 진행

- 2월 28일까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래놀이 상담을 통한 독서치유 -

장윤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1/16 [14:25]

[양양군] 아동 청소년 집단 마음건강 프로그램 진행

- 2월 28일까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래놀이 상담을 통한 독서치유 -

장윤경 기자 | 입력 : 2023/01/16 [14:25]

 

 

양양군이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주고자, 겨울방학기간 ‘마음건강 프로그램 Sandplay THE 마음 스위치 온’을 진행한다.

 

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집단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자유로운 표현과 경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 성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모래놀이 상담을 활용한 독서치유와 집단 모래놀이 상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독서를 통해 본인의 이야기와 의견을 나눈 후 이에 대한 감정과 걱정을 모래놀이(sandplay)를 통해 해소하는 등 자아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과정이 준비되어있다.

 

참여기관은 지역아동센터 4개 기관(양양지역아동센터, 홀로섬이지역아동센터, 무산지역아동센터, 1318무산지역아동센터)이며, 방학기간인 1월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양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총 30여명을 대상으로 6회 씩 진행된다.

 

정신 건강 또한 신체 건강처럼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년기·청소년기의 심리와 정서는 성인까지 이어지므로,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가 사회로 나갔을 때의 자신감과 대인관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요즘 사회에서 불안, 우울 등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많아 정신의 안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아이들의 마음 건강 안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1:1 모래놀이 상담실 등 정신건강 상담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670-1730~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군산시] 고군산 군도에 천년의 빛을 밝히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