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 여주 쌀산업발전 세미나도 함께 열려 -

장윤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2/08 [17:06]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 여주 쌀산업발전 세미나도 함께 열려 -

장윤경 기자 | 입력 : 2023/02/08 [17:06]

 

 

2월 8일(수)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역특화 맞춤형 벼 품종 개발을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와 “국민과 함께하는 여주지역 대표 품종 개발 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 농업인단체 협의회 임원 및 쌀 연구회원 등 100여명의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우 여주시장, 고종철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 부장,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이문기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 등 관계기관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으로부터 국내 육성 품종 우량 계통 종자를 제공받아 지역농가 실증시험을 진행하고, 이후 선발된 벼 품종의 조기 정착 및 재배기술 확대를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선 신기술보급 및 교육, 컨설팅 등을 수행하게 된다.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에서 최종 선발된 계통 및 품종을 원료로 시제품 생산 및 상품화를 맡아 업무협약(MOU)에 참여한 관계기관들간의 유기적인 업무협력 관계를 맺게 되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오늘 개최된 품종개발 업무협약과 쌀산업발전 세미나에 가져주신 큰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관계기관들과의 공동연구는 대왕님표여주쌀 브랜드의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건수 기술보급과장은 “여주시 지역에 알맞은 국내 육성 품종을 선발하여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부천시] 고강선사유적공원 내 철쭉동산 진분홍 물결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