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주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실감콘텐츠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집·가족 관람객 대상 ‘출동! 대평마을 구조대’진행

정진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2/08 [15:04]

[진주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실감콘텐츠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집·가족 관람객 대상 ‘출동! 대평마을 구조대’진행

정진환 기자 | 입력 : 2023/02/08 [15:04]

 

▲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실감콘텐츠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실감콘텐츠 사진)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상설전시관 실감콘텐츠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출동! 대평마을 구조대’를 어린이집·유치원 학급 단체,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2월 한 달간 운영한다.

 

‘출동! 대평마을 구조대’는 실감콘텐츠를 감상한 후 전시해설사와 함께 대평마을 구조대가 되어 이웃마을의 침략으로 불에 탄 대평마을을 구하러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연계하여 매주 금요일 만 4세 이상 어린이집·유치원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청동기시대 유물을 활용한 키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오전 1회 진행하며, 매주 토요일 만 6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청동기시대 유물을 활용한 비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오전·오후 1회씩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당일 취소분에 한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55-749-5172)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역사와 문화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박물관의 교육·체험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김포시] “꽃길을 걷다, 차없는 거리로 봄을 맞이하세요!”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