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 라베니체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김병수 시장 “정체성 확보한 활성화 전략”

장윤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6:40]

[김포시] 라베니체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김병수 시장 “정체성 확보한 활성화 전략”

장윤경 기자 | 입력 : 2023/01/19 [16:40]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8일 장기동 소재 라베니체 상가에서 ‘라베니체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상가단을 비롯해 시민단체 및 주민 대표가 참여했으며, 김포시 경제문화국장, 관광진흥과장, 도시관리과장, 공원관리과장 등 라베니체 관련 부서장 전원이 참석했다.

 

회의 중에는 김병수 김포시장의 시장 후보시절 공약인 ‘라베니체 수변특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견도출 및 관련한 해결책 모색이 이뤄졌다.

 

정담회에서 도출된 주요 건의 내용으로는 ▲라베니체 보도블럭 개선 ▲경관조명 등 시설물 보강 ▲업종 제한 해제 ▲주차공간 추가 확보 ▲대규모 축제 개최 등이 있다.

 

김병수 시장은 “우선 현재 상황의 정확한 진단한 후 라베니체의 정체성을 확보한 형태의 활성화 전략 도출이 필요하다”라며 “시민과 상인, 또 김포시가 함께 힘을 모아 외부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게끔 매력적인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일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속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라베니체 상권 공동체를 조직화하고, 상권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베니체는 금빛수로 내 길이 850m, 폭 12~15m의 인공수로 수변 상업시설(148,663㎡)이다.

 

2018년 한국건축문화대상 민간부문 우수상은 물론 2021년 아시아 경관상을 수상할 만큼 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이곳의 활성화를 위한 김포시의 다양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군산시] 고군산 군도에 천년의 빛을 밝히다
1/6